출향인 초청 가족 등반대회 서울 청계산이 경주사람들로 일어선 하루
네트를 사이에 두고 두 팀이 머리와 발을 사용해 볼을 상대팀으로 넘겨 승부를 겨루는 한국 고유의 구기 종목인 족구는 삼국시대부터 짚이나 마른 풀로 공을 만들어 중간에 벽을 쌓고 공을 차서 넘기는 경기를 했다는 기록이 있다.
넉넉한 어깨만큼 따뜻한 마 음으로 봉사의 중심을 잡아주는 버팀목
<1339 응급의료 정보센터> 유선전화 : 국번없이 ‘1339’ / 휴대전화 : 지역번호+‘1339’
3일(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발대식(오후4시/청소년수련관)
경주우리꽃사랑회(회장 이순득)가 주최하고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한 제1회 가을 야생화 전시회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안강문화원에서 열렸다.
국립경주박물관은 28~30일까지 2박 3일 동안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벽지어린이들의 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
중견화가 김종수 화백이 부산 연화랑 초대로 개인전을 갖는다.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열리게 될 이번 전시회는 ‘들꽃과 풍경’이란 주제로 제1전시장 부산 연화랑과 제2전시장 진주컨트리클럽 내 클럽하우스에서 선보인다.
“그림의 즐거움은 한결 같아서 언젠가는 나의 길을 찾기를 기대하며 붓질을 멈추지 않습니다”
지난 25일 오후 1시 천마총 앞 50세 중반의 중년남녀 70여명이 학창시절 교복을 입고 세월을 잊듯 반가워하며 시끌벅적 해 지나가는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위덕대는 오는 6일 오후 5시 갈마관 107호에서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어로 말하기 및 쓰기 능력향상을 위한 TOEIC Speaking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주대학교(총장 최양식) 부설 독도·울릉학연구원 주관, 국토해양부·한국해양연구원·울릉군 독도박물관 후원으로 지난 24일부터 오는 7일까지 15일간 국회도서관 전시장에서 ‘우리 땅! 독도사랑’ 특별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경주 및 인근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23일(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 동안 어린이박물관 강당에서 ‘나는 삼국유사 속 주인공! - 불교의 전래와 불교 문화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28일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경북도와 공동으로 대학생들의 결혼, 성, 출산관에 대한 의식전환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30주년을 기념해 28~30일까지 교내 의학관에서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황성시민구장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기 시민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야경 속에 매 주말마다 다채롭고 신명나는 전통국악 공연을 선사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던 안압지 야간 상설공연이 지난 25일 밤 7시 30분 안압지 경내 특설무대에서 폐막 특별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낙엽과 바람이 읽어내는 시, 2008 경북문인협회(회장 김종섭) 시화전이 열린 청송군 소재 야송미술관에는 경북지역 문인들의 작품이 그림과 만나 또 하나의 그림으로 태어나고 있었다.
경주대학교(총장 최양식)가 주최하고 경주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와 경주경제살리기 범시민연합이 주관하는 거리문화축제가 11월 1일 개최된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 까지 경주 시내 중앙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5회를 맞고 있다.
(사)한국미술협회 경주지부 제38회 정기회원전이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서라벌미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