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환경이 나아질수록 먹거리의 관심은 높아지고 또한 고급화 다양화 되어 가는 흐름 속에서 제대로 된 먹거리를 찾아내는 것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이다. 생활 패턴이 이렇게 변하다 보니 제대로 된 먹거리 만드는 업체와 제품은 고객들의 절대적 신뢰와 선택을 받게 된다.
지난 1일 대구 출향인 모임 ‘남석회’(회장 이종준) 회원 90여 명이 가을맞이 고향길 탐방을 위해 경주를 찾았다. 매년 연례행사로 이어져 온 남석회 고향 방문은 회원 화합과 고향 사랑을 드높인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가위를 보내면서 고향의 불우이웃에 성금을 전달하는 등 남석회는 고향의 대소사에 깊은 관심은 물론 20여년 이상 그 뜻을 함께 했다.
건강한 대학생활을 위한 금연, 절주 캠페인이 재학생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뤄져 화제다. 서라벌대학 간호과 전공 동아리 '봉사동아리연합회(지도교수:권수자, 채선옥)는 원석체육대회 행사 기간 중인 10월 29일 서라벌인을 위한 금연, 절주 캠페인을 벌이고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는 등 재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행사를 벌였다.
지난 31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동리목월문학관(관장 장윤익)에서 전상국 소설가의 특강이 열렸다. 매월 저명 문인을 초청해 문예창작은 물론 문학사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로 이어져온 월례 특강은 인기리에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를 주도하고 발전시킨 기업인으로 선정돼, 지난 9월 23일 ‘2009 전기 안전대상’에서 지식경제부로부터 산업포장을 받은 김범헌 사장은 1961년 경주시 성건동에서 태어난 경주인이다. 총명하기로 소문났던 김사장은 월성초등학교, 월성중학교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경영학과를 전액 장학생으로 졸업했다.
경주교향악단 제20회 정기연주회가 지난달 31일 오후 7시 서라벌 문화회관에서 백상승시장과 신현국(경주교향악단)단장과 내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1일 경주고등 선 후배 7개 기수(36~42회)가 충효동 월성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축구를 비롯한 각종 경기를 통해 선 후배간의 우애와 체력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경주 무산중 축구팀(교장 서상윤, 감독 김기식)이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주최해 지난달 27~29일까지 양일간 안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벌어진 ‘제46회 경상북도 학생체육대회’ 축구경기 결승전에서 울진중을 2:1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주11월1일인 일요일공연을 끝으로 봄부터 펼쳐진 국악한마당이 막을 내렸다
(사)경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이종률 이하 경사모)에서는 천년고도 경주 일원을 걸으면서 옛 역사속의 신라를 느끼고 걷기의 생활화와 극기체험을 통한 호연지기를 돋우고자 지난달 31일 무박2일의 일정으로 3500여명이 함께한 신라의달밤 165리 걷기대회를 실시했다.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 5대 전조증상 무시하면 낭패 10월부터 12월까지는 1년 중 뇌졸중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다. 뇌졸중이 발생하면 늦어도 3시간 안에 병원 응급실에 도착해야 적절한 조치를 받고 심각한 후유증을 면할 수 있다.
‘로봇을 꿈꾸는 인간, 인간을 꿈꾸는 로봇’ 11월 7∼8일 포스텍(포항공대) 체육관에서 열리는 2009 월드로봇올림피아드의 주제다.
숭무전 추계향사가 지난3일 오전 11시 후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유신 장군묘 옆 숭무전에서 봉행됐다.
경주시는 가을 가뭄이 지속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음에 따라 예년에 11월 15일부터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가동해 오던 것을 금년에는 보름 앞당겨 운영함으로서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경상북도는 농어촌 지역에 태양광, 태양열, 목재펠릿 보일러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 홈 보급을 통해 농어촌 주택의 친환경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함으로서 친환경적인 농어촌으로 탈바꿈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을 통해 쾌적하고 경제적인 주거생활 향상 등을 도모하기 위해 농어촌 지역에‘녹색마을 시범조성’ 할 계획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전국고등부주말리그 왕중왕전 축구대회는 올해 전국 15개 권역별 리그 상위권에 진입한 64개팀 중 12개팀이 경주 (알천구장)에서 왕중왕에 도전하고 선수 임원 및 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가한다.
경주시가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녹색희망도시 건설을 위해 친환경 무공해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바꾸고자 전국 최고의 자전거 도시 조성에 전력키로 했다.
경주시가 FTA 등 농산물 수입 개방을 앞두고 농업기반시설 확충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코자 추진한 농로포장 사업을 완료했다.
경주시는 천군동 종합자원회수센터 내 기존 생활쓰레기 매립장을 비롯해 재활용선별장과 음식물 자원화 시설 및 소각장이 들어섬에 따라 환경친화시설인 오수처리시설을 확충키로 했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이정우)는 지난 10월 31일 오전10시 경주 남산 일원에서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 등반대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