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참전유공자 환경봉사단(단장 도경환)회원 50여명은 지난 29일 오후 4시부터 남천에서 서천까지 자연보호활동을 전개했다.
농·어민이 기자재 구입시 세금계산서를 교부받으면 구입시 부담한 부가가치세(구입대금의 10% 상당)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서쪽 하늘 가득히 내리는 저녁 노을을 바라보면서 아무 느낌도 받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경주서예가연합회(회장 정수암)는 제1회 경주시민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오전10시 계림초등학교 계림관 2층에서 청소년 서예휘호대회를 개최했다.
경주문예대학(원장 이근식)이 오는 11일 저녁 7시 유림회관 대강당에서 허영자 시인과의 만남의 자리를 주선했다.
오는 10일부터 경주교육문화회관 1층 갤러리에서 ‘흙’을 주제로 한 경북창작미술협회(회장 최진식)의 12번째 테마전이 열린다.
선진공예문화 발전과 지역 공예문화의 저변확대를 통해 공예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역의 공예인들이 모여 경주공예미술협회를 발족했다.
경주YWCA 소년소녀합창단이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가 지난 21~27일까지 서울 태릉국제종합사격장에서 개최된 제4회 경호처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50M소총복사 종목에서 우승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우리는 늘 문제를 갖고 고민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무엇입니까?’를 놓고 고민을 하지만, 문제는 해결 되지 않고 문제 속에 얽혀져서 더 큰 혼란을 갖게 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짧게는 실신, 길게는 혼수상태
박물관을 지나 울산방향으로 7번 국도를 따라 가다 통일전 방향으로 우회해서 가다보면 숨어있는 수목원이라 해도 될 경북산림환경연구소를 만나게 된다.
화랑교육원 이택(62) 원장이 올해 퇴임을 앞두고 ‘다시 사도(師道)와 예도(藝道)의 길을 물으며’ 라는 부제로 지난 31일부터 6일까지 서라벌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정년기념 그림과 서예 작품전을 열었다.
문무왕과 김유신 장군이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기 위해 내려준 신비의 피리 만파식적.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장학재단(이사장 신중목)은 2일 2008학년도 상반기 관광장학생 장학금을
2002년 이상문학상, 2005년 동인문학상 수상작가인 소설가 권지예씨가 지난 31일 동리목월문학관에서 ‘삶과 소설의 행복한 결혼’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경주중고등학교 부산동창회 산악회인 수봉산우회(회장 박철수)는
지난 1일 경주중·고등학교 포항동창회(회장 이상홍)는 포항시 대송면 운제산에서 동문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반대회를 가졌다.
얼마전 완공된 강당에는 동문들을 환영하는 섹소폰 음악이 잔잔하게 깔리고 있었다. 까마득한 그 시절처럼 가슴에 명찰을 달고 어렴풋한 기억을 떠올리며 후배의 이름을 불러보는 선배.
경북도는 제1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선도적인 결혼이민자 지원정책 추진과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