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 직원 100여명은 ‘물의 날’을 기념해 지난 18일 양남면 나아리 해변과 나산천에서 ‘1사 1하천 정화활동’을 펼쳐 겨울동안 해안가와 하천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했다.
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윤종철)는 지난 18일 ‘삶의 희망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오는 28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경주지역 사회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해 중고물품을 교환 매매할 수 있는 봄맞이‘알뜰나눔장터’를 개장한다.
경주시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가 맛과 영양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폴리페놀 토마토’로 본격 출하되고 있다.
신라천년고도에서 개최되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인기 짱 이네 !
자유선진당은 안강 지역의 최대 문제로 부상하는 어래산 송전탑 설치문제 해결을 위해 19일 오후 3시에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에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경주소방서는 어린이들이 화재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해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및 소방방재청 공동으로 추진되는 2009년도‘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신청서를 접수한 결과 경주지역 4개 초등학교 5학년 13개반이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애인복지 일자리사업 참여자 26명과 장애인 주민센터 도우미 8명 및 시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장애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오는 3월 25일부터‘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인 피난안내도 비치 및 피난안내 영상물 상영 규정이 시행된다 고 밝혔다
사) 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정재훈)는 ‘2009년 성폭력ㆍ장애예방 캠페인’이 지난 18일 12시부터 16시까지 경주역광장 및 경주시내에서 전개했다. 시지부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은 성폭력ㆍ장애예방 리플렛과 기념사탕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장애인성폭력ㆍ장애예방에 대해서 설명 했다.
경상북도수산연합회(회장 박동영)는 ‘2009 경상북도 수산업경영인대회’를 국가경제 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뜻에서 자진 취소하고 소요예산을 수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비로 재사용 할 것을 요청했다.
흙과 불 그리고 혼으로 빚어낸 신라토기의 고장 경주에서 삼국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도자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9회 신라도자기 축제’가 벚꽃 만발한 오는 28일 부터 4월 6일까지 엑스포공원에서 10일간 열린다.
천년고도 경주가 본격적인 관광시즌이자 문화․관광 축제를 앞두고 시가지와 사적지에 봄꽃 단장으로 분주하다.
경주시 황오동 주민들은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깨끗한 대한민국(Clean-Korea) 만들기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 수거 및 최근 경기침체 분위기를 극복하고 밝고 활기찬 사회여건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용강동 새마을협의회(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 이응운, 새마을부녀회장 김윤 숙)는 지난 16일 환경지킴이봉사대를 발족해 농업기술센타 농어민회관 에서 경주시 새마을협의회장, 자생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지킴이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경주경찰서 교통관리계에서는 지난 19일 14시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대형버스 ․ 택시 ․ 화물차 모범 운전기사 등 127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 행락철 대비 교통사고 예방 및 수학여행단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하고 모범운전자들에 대한 근무상황을 점검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제 56기 ‘주어린이박물관학교’ 입학식을 지난 21일 토요일 오후 2시에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열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산학협력단 벤처창업보육센터(센터장 장익현)가 경상북도로부터 2009년 ‘경상북도 우수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되었다.
경주개인택시지부(회장 한규호)는 최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상품권 4050만원을 구입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26년 동안 감옥생활을 하던 사람이 출감할 때 세계 모든 매스컴과 온 국민이 환영하고 축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