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가 본교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및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기 위해 제2기 글로벌 프론티어를 선발한다.
경주시는 지난 23일 오전10시 경주시립도서관(어린이열람실)에서 ‘동화구연지도사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국제친선교류협의회(회장 정길화)는 경주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베트남 후에시와의 활발한 민간교류의 목적으로 지난 달 4박 5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했다.
호텔현대(경주)에서는 국민 트로트 남매 장윤정, 박현빈의 디너 음악회를 다음달 14일 저녁 6시에 컨벤션 홀에서는 갖는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 박물관은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약 2주간, 대학 박물관내에서 ‘신비한 터키 미술세계’라는 주제를 갖고 전시회를 개최한다.
"신나는 락 음악에 입시 스트레스 훌훌" 지역 청소년들의 락음악 축제인 '2009 인디유쓰 락 페스티벌(2009 Indie Youth Rock Festival)'이 25일 오후 3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
최근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의 농업․농촌을 더욱 발전시키고 생명, 환경, 전통문화가 조화된 쾌적한 자립형 복지농촌 실현을 위해 푸른 농촌 희망 찾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바람의 아들로 태어나 초원의 주인이 된 자. 그의 눈은 초원을 닮고 수평선 너머의 대지를 꿈꾼다. 거세게 뛰는 심장이 질주의 본능을 깨웠다. 태고를 달리던 바람의 생혈은 심장을 돌아 뒤 굽에서 터져나간다. 갈퀴는 바람을 가르고 터질듯 한 근육은 대지를 쪼갠다. 초원을 사선으로 가르는 그의 망막에 무섭게 다가오는 초원의 천사. 하늘을 향한 울부짖음과 몸짓에 소녀는 미소 지으며 가만히 손을 내민다. 바람을 잡아 멈춘 건 소녀의 수줍은 미소였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과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는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시범마을인 경주시 시동마을과 범실산양산삼마을에서 채소․과수․화훼․특작․경영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원예․특작 1일 영농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내남면보건지소(소장 박희빈)는 지난 22일 내남면 안심리에 위치한 경주푸른마을을 찾아 외출에 어려움이 있는 거주인 50명에게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여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했다.
따뜻한 것이 그리운 계절이다. 이때 우리의 입맛을 돋우는 것이 명태가 아닐까?
지난 17일 경주 보문컨트리 클럽에서 제 4회 경주중고 동문 골프대회가 김일윤총동창회장 이상문사무총장을 비롯한 동문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는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도시미관 및 건축문화의 질적 향상과, 조화로운 도시 환경 조성을 도모하고자 “제3회 경주시 건축상” 작품을 공모키로 했다
가을철 억새단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경주 무장산 일대가 “MBC 역사드라마 선덕여왕” 촬영지로 명성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어 “꿈은 이루어 진다”가 촬영될 예정이어서 무장산이 영화 촬영지로 더욱더 각광 받게 됐다.
경주시는 동학(東學)의 창시자인 수운(水雲) 최제우(崔濟遇) 선생의 탄생지로 경주시 현곡면 구미산 기슭에 자리잡은 용담정 주변을 동학(東學)의 발상지로 성역화 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제1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가 지난 16~18일까지 3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23개 시, 군 생활체육 동호인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안강 친환경쌀단지(대표:이정원)에서는 소비자와 친환경농산물 생산자간의 만남행사로 지난 20일 안강읍 노당리에서 소비자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2009년 동아일보 경주국제마라톤 대회에서 42.195km의 풀코스 100회 달성한 사람이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경주시 첨성대 마라톤클럽의 이완재씨이다.
감포
경주힐튼호텔은 '신세계 와인' 4종류와 총주방장 크리스토퍼 아담스가 마련한 최상의 쇠고기 안심 & 랍스터 코스 요리로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는 '제 4회 힐튼 와인 갈라 디너'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