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역사적인 첫 삽을 뜬 후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 월정교 복원사업은 총 사업비 235억원이 투입돼 길이 66.15m, 폭 9m, 높이 8.25m 규모로 내년 년 말까지 완전 복원한다는 방침이다.
경주시는 200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9천718억원을 편성해 경주시의회에 제출했다. 시가 이번에 편성해 제출한 제2회 추경예산은 1회추경보다 742억원이 증액된 일반회계가 6590억원, 기타특별회계 2430억원, 공기업특별회계 698억원으로 각각 편성했다.
즐거운 학교 행복한 오후를 보내고 있는 방과후학교를 찾아서 프로그램운영과 학생들의 참여도를 알아보았다. 방과후학교 지원센터에서의 운영방안과 활용도에 대해 신나는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동천초등학교(교장 이춘휘)를 찾아가 보았다.
북한이 6일 군사분계선(MDL)에서 북쪽으로 42.3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 임진강 상류의 황강댐에서 예고 없이 강물을 대규모로 방류하는 바람에 하류인 경기 연천군 일대에서 야영을 하던 6명이 실종됐다.
허정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호주를 상대로 성공적인 평가전을 치러 자신감을 얻었으나 숙제 또한 주어졌다.대표팀은 지난 5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호주와 친선경기에서 박주영과 이정수 그리고 설기현의 연속골로 3-1로 승리했다. 그러나 친선경기인 만큼 결과보다는 내용이 중요했다.
선덕여왕보문나들이
3회 경주시장배 전국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경주새마을회관준공식
경주시민 및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선덕여왕 행차' 가 9월 5일 토요일 오후 3시, 보문단지에서 열린다.
한.중 여성 친선 교류협의회
판소리
경주시 감포읍 감포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기공식이 지난4일 오후 3시 감포시장 건립 부지 현장에서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이진락 경주시의회 부의장, 지역 도ㆍ시의원, 기관단체장, 감포시장 상인과 읍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
살풀이
경주YMCA(이사장 박몽룡)는 청소년보호법에 의해 자라나는 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지난6월 “청소년 유해식품 모니터링”을 실시해 미성년자 신분 미확인 판매율이 높은 결과 (경주 지역 주류구입:40%성공률, 담배:34%구입 성공률; 성건동, 동천동 일대 판매율多)지역 대형 마트와 주류,담배 판매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가야금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오는 9월 9일(수)부터 16일(수)까지 201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경주지역 주요축산물 가격 시세 동향을 보면 전년대비 한우수소를 비롯한 한우 수송아지 산지가격은 대폭 상승한 반면, 소비자 가격도 크게 올랐으며, 돼지를 비롯한 육계는 산지 및 소비자 가격이 모두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시정 추진의 최우선 과제를 일자리 창출로 정한 경주시가 글로벌 경제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일자리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 결과 올해 1만 100명 목표 대비 8월 말 현재 1만 237명으로 137명 초과 달성했다.
30십년전의 악몽과도 같은 외소 한 두 다리. 글은 볼 줄도 쓸 줄도 모른다. 썩어가는 몸뚱이와 정신은 누구도 치료 할 수 없었다. 하늘에 기대어도 주위에 호소해도 희망은 돋아나지 않았다. 절망의 끝에 죽음의 사자로 나선 나의 손이 잃어버린 다리를 대신하고 있음을 알았다. 그래도 내게는 팔이 있었다. 걷지는 못하지만 길수는 있었다. 나는 결심했다. 내 잃어버린 삶의 희망을 채소밭에서 가꾸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