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10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첨성대 동편 유채꽃 단지 내에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꽃 속의 작은 음악회’ 공연을 한다.
경주YMCA는 지난 7일 오후 2시 경주YMCA 1층 정보화 센터에서 이주근로자들에 대한 사회안전망부족을 재인식시키고 노동권과 인권을 보호하고 고용한 기업체에서의 애로와 문제점 등을 서로 공유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종규)는 오는 29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지난 6일 오후 2시부터 서라벌 문화회관에서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준법선거 다짐 및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지난 5일 11시 대한불교 조계종 창원 대원사(주지 무이스님)에서 대원사 연꽃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경주시는 올해 FTA 등 개방화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농업 육성으로 살기 좋은 농촌 건설을 위해 농업기반조성 사업에 183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지역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과 소년소녀가장 235세대에 사업비 1억3700만원을 들여 노후 보일러 교체 및 전기설비 보수사업을 완료했다.
경주시는 국제적인 관광기구인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ourism Promotion Organization for Asian-Pacific Cities, 이하 TPO)의 회원국으로서 TPO를 통한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섰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단체 고객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삼위일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우체국(국장 김태완)은 지난 4일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해 만개한 벚꽃 길을 고객과 함께 달리는 ‘고객 사은행사’ 가졌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김병태)에서는 ‘경제살리기 모아보자 국민대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행사는 지난달 28일 시민운동장앞 광장 알뜰나눔장터 와 지난 9일 용강사거리에서 총인원 150여명이 모여 전국적으로 동시에 개최한 캠페인이였다.
지난 5일 경주관악동호회(회장 신윤환)는 주말을 맞아 경주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 보문호반장에서 ‘야외작은음악회’를 열었다.
자유선진당 이채관 예비후보자는 지난 31일 오후 2시 서라벌회관에서 열리는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 제공해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고 지향하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경영·관광대 학생회(회장 박준오)가 지난 1일 오후 4시부터 통일광장에서 우크라이나 공연단 돕기 자선 모금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종규)는 이번 재․보궐선거에 참여할 정당 및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31일 오후 2시부터 경주시선관위 회의실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도자기 협회는 지난 28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내에서 백상승 시장, 이진구 시의회의장, 경일대 조형대학 최인철 교수등이 참석한 가운데 ‘흙으로 떠나는 천년여행’의 개막식을 가졌다.
경주배드민턴연합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경주시 실내체육관에서 백상승 시장, 이진구 시의회의장외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경주시 배드민턴연합회장기대회’을 개최했다.
국민생활체육경주시테니스연합회는 지난 29일 강변테니스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백상승 시장, 이진구 시의회의장, 시 생활체육협의회 이응렬 회장외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테니스연합회장기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환경관리지도사 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흥무공원에서 백상승시장외 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녹색지구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순자)는 지난 1일 총학생회 여성국의 주최로 ‘거짓말 같은 4월의 할로윈 축제’를 개최했다.
지방자치가 시작된 이후 가장 많이 생겨난 것이 ‘축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00축제, 00축제, 00축제... 축제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