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26일 간담회를 열고 집행부로부터 ‘제27회 경주시민체육대회 현황’과 황성공원 도서관 앞 광장
내남면 6천여 면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내남면 복지회관이 준공돼 지난 28일 오전 10시 백상승 시장을 비롯한 정종복 국회의원, 최학철 경주시의회의장, 이종근 지역 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내남면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서비스(T.110)가 오는 지난 20일부터 5월 9일까지 경북·대구·전북지역을대상으로 시범운영 된다.
안강찰토마토작목회(회장 이열우)가 주최한 제1회 안강찰토마토축제 및 전시회가 지난 28일 오후 5시30분 안강읍민회관에서 열렸다.
꽃시샘하는 날씨가 변덕스러워도 계절은 못 속이는가 보다. 5월이 되면 남녘 들판은 벌써 연초록 파도가 일렁이고 봄 바람 한 줄기가 보리밭이 색깔을 뒤채이며 사람들을 들녘으로 이끌어낸다. 지금은 보기가 뜸하지만 보리밭 위에 휘돌며 노래하는 노고지리(종달새)의 숨가쁜 울음이 온들판을 깨우니 늦은봄의 보리밭은 한 폭의 그림이요 자연의 작품이다. 가을에 씨를 뿌려 긴 한동(寒冬)에 벌판에서 겨울을 나고 눈이 많이오면 보리엔 이불이라 하여 풍년을 예고한다.
남의 부치는 편지를 뜯어보거나 지채해서는 안되며 남과 함께 있으면서 남의 개인적인 글을 엿보면 안되며 무릇 남의 집에 들어감에 남이 쓴 글자를 보지 말며 남의 물건을 빌렸을때 손상시키거나 돌려보내지 않으면 안되며 무릇 음식을 먹음에 가리지 말며 남과 함께 있으면서 자기의 편리만을 가리어
부기를 빼주는 옥수수 수염차= 물 1000ml에 오이 1/3~1/2개와 옥수수 수염 한 줌을 넣고 두 시간 정도 끓입니다. 처음에는 1회에 20g 내외로 시작해,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한꺼번에 많이 우려놓고 냉장 보관해두면 편하다. 식전에 수시로 마시고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도 잊지 말아야 한다.
저는 예배를 마치고 나서 교회를 나서는 교인들과 악수를 나눕니다. 가능한 한 많은 성도들과 악수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매주일 악수에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저는 오른손을 내미는데 상대방은 왼손을 내밀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얼마 전부터 몸이 불편하셔서 오른손을 자유롭게 쓰지못하십니다. 저는 악수를 한 다음에 다음 주에는 나도 왼손을 내밀어야지 다짐하지만 그
세계보건기구에서는 1일 섭취권장량은 5g/일 이하로, 우리나라는 8.7g/일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일하고 싶습니다. 나의 적성에 맞고 비전(vision)이 있다면 나는 어떤 힘든 일이라도 분명히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자리가 있으면 알선해 주세요’
대한 예수교 장로회 전국 목사, 장로 부부들이 지난 24일 오전11시 실내체육관에서 나라와 민족과 교단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특별기도회는 총회장, 목사, 장로 부부 등 1천600여명이 참석해 올해 들어 고신측 집회 가운데 가장 큰 행사로 기록됐다.
이번에 발간된 ‘월성해자Ⅱ’보고서는 1990년에 발간된 ‘월성해자Ⅰ’에 이은 것으로 1989년부터 1995년까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가 발굴 조사한 월성해자 유적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내용과 성과를 정리하여 본문과 사진(2004년 12월 발간), 그리고 고찰편(2006년 11월 발간)의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사회체육학과 하성 교수는 나원초등학교(교장 이대철)와 협약을 맺고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건강·체력 진단을 실시한다.
동천동 금강산 기슭에 있는 백률사 주변 전경으로 산에 나무가 없어 지금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재경양남향우회(회장 김정문)는 지난 22일 관악구에 소재한 관악산에서 김광평 명예회장, 이상진, 이춘혁 고문, 김만수, 김영기, 박정원, 오옥순, 이동한, 임재용 부회장, 회원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계가족등반대회를 개최했다.
부남미술관(관장 홍춘표)은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격변하는 한국미술사에서 삶과 예술이라는 타협 불가능한 사회적 여건을 극복하고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개척하며 부단한 작품세계를 추구해 온 원로작가들의 작품세계를
화랑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윤태조)는 지난 22일 모교 운동장에서 총동창회 체육대회를 열고 동창간의 우애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경안강중.고 동창회(회장 박세춘, 세진에너지 회장)는 지난 25일 강남구 신사동에 소재한 강남웨딩문화원에서 사무국장 최태병의 사회로 ‘제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건천초등학교 대구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20일 문화웨딩홀(대구 동구 소재)에서 열렸다.
경북도는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부루세라병 등 가축방역업무 증가로 부족한 방역전문인력난(수의사) 해소를 위해 공익수의사를 오는 1일 가축위생시험소와 시군에 배치해 각종 질병 및 해외악성가축전염병 예방 등 차단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