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더케이호텔에서 ‘2023 경주시자원봉사자대회 및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동안 묵묵히 자원봉사를 실행해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회는 ‘자원봉사, 당신을 빛낼 한 단어!’라는 주제로 내·외빈 및 친절한경자씨 등 700여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부 시상식에서는 2023년 친절한경자씨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경상북도지사, 경주시장, 국회의원, 경주시의회의장,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사)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등 10개 부문에서 총 83명의 ‘친절한경자씨’들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경주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공유하는 등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 간 소통의 자리를 가졌고, 1부 행사의 끝으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2부 어울림한마당에서는 힐링음악회를 통해 한 해 동안 고생한 친절한경자씨들을 격려하고, 경품추첨 등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재윤 이사장은 “올 한 해도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활약해준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이 자리가 더욱 빛날 수 있는 것 같다”며 “오는 2024년에도 친절한경자씨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경주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총 83명)
△경상북도지사 표창 2명 △경주시장 표창 30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경주시의회의장 표창 5명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12명 (사)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표창 5명 △힌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 3명 △(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1명 △(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표창 2명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2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