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정상회의 경주유치기원 세계문화페스티벌 경주공연이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경주화백컨벤션 3층에서 개최된다.
(사)새화랑청소년연합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2시간 동안 어쿠스틱밴드, 건전댄스, 트루스토리, 귀국보고회, 체험담, 문화댄스, 뮤지컬, 단원 전체 합창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유튜브 생중계로 전 세계로 송출된다. 400여명의 공연팀들과 가족들이 SNS로 APEC 정상회의 유치 취지와 문화체험부스, 세계문화페스티벌 사진 및 영상으로 소식을 전파한다. 이를 통해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이미지를 홍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3층 로비에서는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세계문화체험부스도 열린다.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대륙별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세계문화페스티벌은 자신의 한계를 벗어나 전 세계 95개국에서 도전해 경험한 청춘들이 만들어가는 국내 유일의 해외봉사단 귀국콘서트이며 생생한 활동보고서다.
(사)새화랑청소년연합 천기화 총재는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화랑청소년연합은 ‘화랑정신을 찾아서’, ‘명품인성예절캠프’ 등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미래의 리더로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