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박성범<인물사진> 교수가 지난달 12월 7일~10일까지 제주 신화호텔 랜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한국기계가공학회 35주년 기념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학회에서 박성범 교수는 ‘자율주행자동차용 콘솔박스 역할 중심의 실내행위분석 및 유형화 연구’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 논문에서는 미래의 완전한 자율주행 자동차가 실내공간 행위 범위에 대한 다양한 유형 분석과 자동차용 콘솔의 실내공간에 대한 대응을 확인했다.
박성범 교수는 “이 연구는 지역기업인 에코플라스틱과 경북테크노파크, 그리고 동국대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산·학·연으로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산업통산자원부의 지역대표중견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연구로 연구결과가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구를 통해 분석된 내용을 기반으로 산업체에서 이를 개발·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학문적 뿐만 아니라 실무적 시사점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기계가공학회는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1988년 창립됐다. 산.학.연.관의 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기계산업 도약에 기여하고 고부가가치 기계제조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공정, 설계, 소재를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