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실버두뇌활성화ㆍ실버커뮤니케이션 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실시해 10여명의 재능자원봉사자를 배출했다.
이번 강좌는 2022 하반기 재능대학 특별강좌로 진행됐으며, 중앙치매예방협회와 연계된 강좌로써 실버두뇌활성화 지도사ㆍ실버커뮤니케이션 지도사 2개의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강좌이다.
실버두뇌활성화 지도사는 시니어의 특성 및 두뇌 활성화를 위한 뇌건강 지식을 바탕으로 노령기에도 안정적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강사이며, 실버커뮤니케이션 지도사는 시니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실버 세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이끄는 전문강사를 말한다.
현재 지역에는 요양원 및 주간보호센터 등 노인인구 증가로 늘어나는 사회복지시설에 맞춰 자원봉사도 노년층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이 많은 추세이며,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함양과 자원봉사활동의 프로그램화를 목적으로 센터는 해당 강좌로 전문적인 재능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강좌를 개설했다.
수강생들은 “센터 덕분에 실버세대에 대한 이해도가 증가하였고, 단순노력봉사로 진행하던 자원봉사활동을 어르신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