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포 전동리에 천연림 보육사업
【감포읍】경주시는 4억여원의 사업비로 감포읍 전동리 산 77번지외 54필지 753ha에 천연림 보육사업을 실시한다.
푸른산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 사업은 미래목 생육에 직접 지장을 초래하는 방해목인 경합목을 비롯한 피해목, 형질 불량목, 고사목, 덩굴류를 제거한다.
또한 미래목 생육 촉진을 위한 가지치기 작업을 수고의 1/2까지 실시하며 미래목 성장에 지장이 없는 보호목 및 하층 식생은 남겨둬 임지를 보호할 방침이다.
천북면 청년회 가을등반
【천북면】천북면 청년회(회장 김형수)는 지난 3일 충남 대둔산 가을등반대회를 마치고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충남 보령시 천북면 청년회와 교류회를 가졌다.
경주엑스포 봉사 수당으로 이웃돕기
【성건동】경주엑스포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노경숙씨(주부·46)가 활동으로 받은 수당으로 성건동에 살고 있는 어려운 주민에게 15만원상당의 백미와 화장지를 지원해 미담이 되고 있다.
건천읍 상가번영회 발족
【건천읍】건천읍 상가번영회(회장 전형준)가 지난 7일 발족됐다.
읍소재지 상인들로 구성된 이들 단체는 앞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무료진료 및 건강상담
【강동면】동국대 경주병원과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일 강동면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장애인 500여명에게 무료진료와 건강상담을 해주어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봉사에는 동국대 의료진 50여명이 참여했다.
자연정화활동 실시
【탑정동】탑정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전건만) 회원 및 동직원 47명은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경주 나들목 부근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코스모스 단지 인기
【천북면】천북면사무소가 특수시책으로 조성한 코스모스단지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라공고옆 구 동서산업부지 1만 여평에 조성된 코스모스단지가 절정을 이루고 있어 사진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