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YMCA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겨울철 식료품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30일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등으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진행이 어려워, 포기김치 완제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서라벌도시가스, 한국가스공사, ㈜오토인더스트리, 동그라미회, 동전한닢 큰사랑회, 애린회, 영마트, 권순익님, 황운실님 등 지역사회 복지사업에 관심 있는 단체 및 개별 후원자의 후원을 통해 ‘사랑의 김장나누기’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서라벌도시가스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김장김치는 경주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대상자와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 조손세대 등 경제·사회적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450여세대에 전달했으며 김장김치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하고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정성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김장김치 전달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원들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별 가정을 방문했으며 김장김치 전달과 함께 개인방역 5대 기본수칙 안내를 통해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