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동은 지난 6일 동사무소 직원을 비롯해 이삼용 시의원, 개발자문위원 외 10개 자생단체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산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정화활동을 마친 후 회원들간의 단합을 위해 통일전 주차장에서 자생단체별 윷놀이를 개최해 친목을 도모했다.
동방 조기축구회장배 축구대회가 지난 10일 동방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동방초등학교 졸업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축구대회는 동방초등학교 졸업생 10개 기수가 참가한 가운데 추석전 고향 선후배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황성동개발자문위원회 및 7개 자생단체는 지난 8월 26일 지역 주민의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치안활동에 힘쓰고 있는 황성자율방범대에 격려 후원금 1백15만원을 전달하고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해주것을 당부했다.
황성동 자연정화활동 단체인 진달래 회원(회장 주외생) 11명은 지난 8월 23일 황성공원에서 정화활동을 펼쳤다.
우리 민족인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중부동에서는 지난 6일 서천둔치 주차장 및 하천변 일대에서 국토대청결운동이 전개됐다.
이날 지역 자생단체를 비롯해 주민 130여명은 주차장 및 하천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1톤 가량을 수거하고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부돌)는 추석을 맞아 불우이웃 가정 4곳을 방문해 쌀 20kg 5포대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 중부교회에서는 어려운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kg 10포대를 동사무소에 기탁했다.
경주신라컨트리클럽에서는 추석을 맞아 지난 8일 성동동 소재 가정폭력상담소를 방문해 저소득층 및 결식노인들 위한 급식비 50만원을 전달하고 향후 매달 3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성동동새마을부녀회는 추석을 맞아 지역 저소득층 주민 9세대를 방문해 백미 10kg을 각각 전달했으며 성동동 소재 LG전자 경주중앙대리점 이영순 사장은 평소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모은 금액으로 생필품 43만원 상당을 구입해 관내 여려운 주민 13세대에 전달하고 격려했다.
성동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회원 40여명은 지난 6일 성동동 일대에서 추석맞이 환경대청소를 실시 잡초제거 및 벽보제거,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쳐 도시미관을 정비했다.
지난 9일 현곡면에서는 제3회 현곡면민 노래자랑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현곡청년회(회장 김동식)가 주최해 금장역 소공원에서 지역 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국악공연을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노래자랑 및 시상, 경품권 추첨 등 다채로운 자리가 마련됐다.
충효동 대신그린타운 주민들은 아파트 관리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허모씨의 부인이 뇌졸중으로 병원에 입원해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한다는 소식을 듣고 모금 운동을 펼쳐 110만원을 모금해 전달했다.
외동읍 외동공공도서관이 전자도서관으로 개관했다.
경주교육청이 관리하고 있는 외동도서관은 지난 8울 29일 국비보조금 3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최첨단 정보통신 장비를 갖춘 전자도서관으로 탈바꿈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의식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로 했다.
외국인 근로자 위안잔치가 외동 제일교회(목사 김종성)주관으로 지난 14일 외동읍민 체육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근로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으며 교회에서는 중식과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제3회 양남면민 노래자랑이 지난 11일 하서리 솔밭에서 개최됐다.
양남면 청년회(회장 김성희)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기관단체장알 비롯해 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개 마을에서 대표로 출전한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노래 경연을 지켜보고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했다.
내남면남여새마을협의회는 지난 5일 추석을 맞아 가정 형편이 어려운 불우이웃 10세대를 방문해 백미 10kg 한포대씩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성건동 송호회(회장 최현직) 회원들은 지난 8일 추석을 맞아 불우이웃 가정 32세대와 관내 경로당 2개소에 백미 20kg 한포대씩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보덕동새마을협의회(회장 김명용)는 지난 8일 보덕동 사무실에서 불우이웃가정 24세대에 백미 10kg 한포대씩을 전달했다.
동천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정남)는 지난 6일 동천동 소재 무료이웃집을 방문해 지역 독거노인 50여명에게 점심을 제공했다.
또 지난 3일에는 관내 독거노인 10여명에게 무료 목욕 지원을 하는 등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5회 용강동민 노래자랑이 지난 8월 28일 용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용강동청년회(회장 이인우)가 주관하고 용강동사무소와 포항 MBC가 후원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노래자랑에는 포항MBC GOGO 가요열창 예심행사가 함께 열리는 가운데 40여명의 예심 참가자와 3천여명의 동민이 참여했다.
용강동 신리마을 박두상 청년회장이 추석을 맞아 불우이웃 10세대에 10kg 백미 5포대와 라면 5박스를 전달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