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20일까지 ‘2020 상반기 자원봉사 재능대학’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원봉사 재능대학’은 단순 노력봉사활동에만 그치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재능 교육을 통해 보다 폭넓은 자원봉사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 나눔을 실천할 재능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오는 프로그램이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2019 자원봉사 재능대학’과정으로 제과제빵, 합창, 실버치어리더, 줌바댄스,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등 총11개 강좌에서 4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자원봉사현장에서 왕성히 활동 중에 있다.
이번 ‘2020 상반기 자원봉사 재능대학’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하며 제과제빵, 생태공예, 원예치료, 줌바댄스, 정리수납, 꽃그리기(미술치료) 등 총6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에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참여자들에게 늘 호평을 들어온 자원봉사 재능대학이 올해는 업그레이드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각종 관련 자격취득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만18세 이상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www.경주자봉.org)에서 신청서를 다운 후 방문접수 및 이메일(gyeongju1365@hanmail.net)접수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 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