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고(교장 서정우)는 지난 16일 ‘2019학년도 전문 직업인 초청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교육은 경주여고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 직업군의 전문인을 초청해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와 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큰마디큰병원 김영수 원장, 이은 종합동물병원 이은우 원장, 경주시 약사회 이문희 회장, NH농협 경북영업본부 하홍고 차장 등 19개 직업군 전문인들이 강사로 나섰다. 학생들은 강사로부터 직업과 관련된 경험담, 비전 등을 통해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강의가 끝나고 새롭게 느낀 점이나 배운 점을 학생들이 직접 작성해 직업 선택 시 고려할 점, 준비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2학년 학생은 “직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원하는 직업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정우 교장은 “바쁜 중에도 강의를 흔쾌히 수락해 주신 전문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전문 직업인 진료교육은 지난해 학생들의 반응이 정말 좋아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면서 “학생들이 인생을 배우고 직업을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