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 2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사장 박영호), 경주시청년연합회(회장 박창배)와 칭찬물결프로젝트 ‘든든캠페인’의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날 협약식에서 경주시청년연합회는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자원봉사 현장에서 칭찬캠페인 활동, 경주화백컨벤션센터는 센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들과 주말을 활용한 버스킹 공연, 벼룩시장 이용자들에게 칭찬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박창배 청년연합회장은 “연합회 회원들,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서 칭찬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 연합회원 1200여명이 앞장선다면 어느 단체보다 빠르게 칭찬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박영호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사장은 “우리 컨벤션센터 직원들부터 칭찬하는 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서로에게 칭찬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고 어색하지 않도록, 너무나도 쉽고 자연스럽게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내부에서부터 칭찬문화를 전파겠다”고 말했다.
조문호 이사장은 “지역 청년들이 앞장서주고, 컨벤션센터가 함께 해준다면 칭찬문화가 지역에 더 빨리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두 기관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부터 칭찬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단체들과 협약식을 맺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