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달 30일 ‘중소기업의 든든한 인재, 특성화고교생 중소기업의 가족 되기’ 위한 교내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대구·경북지역 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는 이번 행사에는 경주정보고등학교가 주관했다.
채용박람회에는 (주)명보산업, (주)선일플라스틱, 연한공업(주), (주)에이테크 경주, (주)순양전자, (주)명보산업 (주)성신오토텍 인사담당자와 3학년 졸업예정자들이 1:1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교내 채용박람회를 통해 경주정보고와 협약한 기업은 병력특례업체로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분야 과정으로 RFID 자재관리과정, RFID 품질관리과정 학생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이상명 교장은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과 학생, 학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는 NCS 기반 도제식 교육을 중심으로 한 관광서비스, 품질경영과, 물류유통과, IT융합정보과로 구성되어 취업과 진학에 강한 경북 최강의 상업계 고교로 성장했다. 지난 제15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상업계열 1위 및 교육부·고용노동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등 직업계고 특성화고로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