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는 지난 25일 본회의장에서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일부터 6일간 일정으로 열린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기타 안건에 대해 심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경주시 화랑마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경주시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경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따른 출연 동의안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 등의 조례와 안건을 원안가결시켰다. 또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고도보존육성지역 심의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도 원안가결했다.
경주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됐다. 또한 경주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도 채택했다.
-행감 1·2특위 위원장 서호대·엄순섭 의원 각각 선출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도 마무리했다. 제1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서호대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락우 의원이 선출됐다. 위원에는 서선자, 한영태, 이만우, 김승환, 이동협, 김수광, 장동호, 김동해 등 총 10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제2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엄순섭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김순옥 의원을 비롯해 최덕규, 주석호, 박광호, 김태현, 김상도, 이철우, 장복이, 임 활 등 10명의 위원이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