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동천동】동천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정남)는 지난 5월 29일 동천동 소재 무료급식소 이웃집을 방문해 50만원 상당의 음식을 이웃집을 이용하는 불우이웃들에게 제공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중부동】중부동 통장협의회는 회원 30여명은 지난 6월 7일 외동읍 석계리 자연농원에서 야유회를 개최했다.
또 새마을협의회 회원 40여명도 지난 6월 10일 전남화순 운주사 일원에서 야유회 및 문화기행을 개최했다.
【강동면】강동면 안진수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은 지난 6월 7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사무소를 방문해 양 면간 자매결연추진협의를 갖고 2003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를 홍보했다.
【강동면】강동농협 제1기 주부대학이 개강했다.
강동농협은 지난 12일 관내 가관단체장 및 교육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오는 8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하루 3시간씩 대학교수 및 저명인사를 초청해 특강과 실습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강동면】강동면은 지난 13일 강동면 오금2리 용당과 덕두마을에서 마을단위 생활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현곡면】배호를 기념하는 전국모임 영호남지회(회장 국순자)는 오는 22일 남사 저수지 주변 소공원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배호 노래비 제막식을 갖는다.
이번 배호 노래비 제막은 현곡면 출신 작사가 정귀문씨가 지은 노래 마직막 잎새, 바다가 육지라면, 안개낀 장충단공원 등을 불렀던 가수이다.
【건천읍】건천읍 신평1리 노인회(회장 이종진) 40여명은 지난 18일 거제도 일원으로 경노잔치 및 효도 관광을 다녀왔다.
【강동면】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강동로타리클럽(회장 김시환)는 지난 16일 강동면 왕신3리 운공계곡 일원에서 쓰레기불법투기금지 홍보 입간판 14개를 설치하고 피서객들의 자율적인 환경보호운동 참여를 당부했다.
신라문화원 달빛신라역사기행 인기 몰이
달빛신라역사기행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경주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올해로 8년째 주관하고 있는 이 기행은 보름달이 중천에 뜬날을 골라 낮 시간대와 저녁시간을 연결해 경주의 문화유적과 신라의 정취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달빛신라역사기행이다.
지난 6울 14일에는 경주를 찾은 관광객 500여명이 이 행사 참가했으며 안압지와 황룡사, 분황사를 답사하고 명상음악공연, 국악관현악 연주, 판소리 공연 및 탑돌이 등 다양한 체험관광 행사가 마련돼 특별한 경주를 체험 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됐다.
한편 달빛신라역사기행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보름과 보름에 가까운 토요일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