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자상거래연구소
동국대 전자상거래연구소(소장 주재훈)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정보화 리더스 아카데미`와 `산학연계 정보화 교육` 사업기관으로 지정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정보화 리더의 현장수요에 맞춘 IT전문교육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화 관련 책임자로서의 관리능력과 정보화 경영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정보화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은 △10일=중소기업 정보화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의 이해, 생산정보시스템의 이해 △11일=정보화 컨설팅의 효과적인 활용(중소기업의 입장에서) △12일=디지털 시대 CEO의 역할, e-BIZ와 전자상거래 △13일=경영혁신을 위한 정보기술(ERP), CRM, SCM, ASP 등이다.
`산학연계 정보화 교육`은 중소기업 재직자의 정보화 마인드 높이고 정보화 인력 양성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정보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중급과정(16~21일)인 웹콘텐츠제작 21시간, 고급과정인 전자상거래실무(25일~7월15일)와 SCM(8월11일~9월1일)에 각각 45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주재훈 소장은 "이번 중소기업의 CEO와 정보화책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화 아카데미 교육은 정보화에 대한 비전과 전략, 신기술 동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문의는 동국대 전자상거래연구소(전화 770-2476·홈페이지 http://ecri.dongguk.ac.kr)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