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참석
이진구 의장은 지난 8일 불국사 경내에서 열린 불기 2547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에 참석해 불자들과 함께 부처님 오신날을 봉축하였다.
이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물질적인 풍요도 중요하지만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서로 돕고 사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이 땅에 참된 불국 정토를 이루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9회 범시민 자전거 타기 축제 참가
이종근 부의장은 지난달 26일 경주역 광장에서 열린 제9회 범시민 자전거 타기 축제에 참가해 시민들을 격려했다.
이 부의장은 자전거 타기 축제가 자전거 타기 생활화와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 할 뿐만 아니라 교통난을 해소하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원동정- 기획행정위원회
지방자치와 분권전략 워크숍 참석
김상왕 기획행정위원장(양북면)은 지난달 23일 대구 파크 호텔에서 열린 지방자치와 분권전략 워크숍에 참석.
제6회 경주버섯축제행사 참가
박춘발 간사(서면)는 지난달 27일 건천 초등학교에서 열린 제6회 경주버섯 축제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
감포읍 경로잔치 참석
조광조 의원(운영위원장·감포읍)은 지난 7일 감포읍민회관에서 열린 제30회 감포읍 경로위안 잔치에 참석해 노인들을 위로.
제13회 시민 한마음 걷기 대회 참석
이만우 의원(안강 2)은 안강 향토 청년회가 마련한 제13회 시민 한마음 걷기 대회 행사에 참석.
현곡면 일원 경로잔치 참석
정석호 의원(현곡면)은 현곡면 관내 각 마을별로 개최한 경로잔치에 참석하여 노인들을 위로·격려.
중부동 경로잔치 참가
김대윤 의원(중부동)은 지난 4일 노서 고분군에서 열린 중부동 경로잔치에 참석해 노인들을 위로·격려.
평통 통일정세 보고회 참석
강봉종 의원(성동동)은 지난 2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민주평통 통일정세 보고회에 참석.
성건동 새마을 협의회장기 타기 축구대회
신성모 의원(성건동)은 지난달 27일 흥무초등학교에서 열린 성건동 새마을 협의회장기 타기 축구대회 행사에 참석.
용강동 도로변 꽃길 가꾸기 사업 참여
최병준 의원(용강동)은 지난 1일 용강동 원화로의 도로변 꽃길 가꾸기 사업에 참여해 주민들과 꽃모종 심기, 꽃씨 뿌리기 등을 했다.
황성동 청년회 가족 단합 및 체육대회
배용환 의원(황성동)은 지난달 27일 용강 공단에서 열린 황성동 청년회 및 가족 단합 및 체육대회 행사에 참석.
생활쓰레기 문전수거 현장 체험
김병태 의원(동천동)은 환경미화원과 청소차량에 동승해 쓰레기 수거현장을 체험하면서 주민에게 사전 홍보.
지방분권 운동·지방의회의 역할
심포지엄 참석
경주시의회(의장 이진구)는 지난달 25일 포항문화예술 회관에서 열린 지방분권 운동과 지방의회의 역할에 관한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원들은 현재 지방자치단체별로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지방분권운동과 이에 따른 지방의회의 역할에 관심을 갖고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박순구 의원 본회의장에서 선서
본격적인 의정활동 시작
지난 4.24 산내면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박순구 의원은 14일 열린 제7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의원선서를 하고 주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 앞서 시의원들은 지난달 24일 실시된 보궐선거 개표장을 찾아가 당선증을 수여 받은 박순구 의원을 축하했다.
장애인들과 더불어 함께 하는 시의회
제23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경주시의회 이진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달 25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3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해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과 함께 했다.
이진구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의 이웃 장애인들이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결코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고 스스로 장애를 딛고 일어서 권익을 주장해야 한다"면서 "시의회도 장애인의 권익옹호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주버섯 알리기에 앞장
제6회 버섯 축제 참가
경주시의회 의원들은 지난달 27일 건천 초등학교에서 열린 제6회 경주버섯 축제 행사장을 찾아 경주 버섯 알리기에 앞장섰다.
의원들은 이날 "이런 축제를 통해 전국 제일의 버섯 생산량에 양과 질까지 우수한 건천 버섯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시켜 농민의 소득 증대를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1회 추경·일반안건 심사 의결
제7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경주시의회시의회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제79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시의회는 14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로부터 200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15일부터 19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산특위에서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0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한 후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오세준·간사 이만우 의원
경주시의회는 제79회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집행부가 제출한 `2003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 심사·의결했다.
예결산특위에 선임돼 활동한 의원은 위원장 오세준(선도), 간사 이만우(안강2), 이장수(천북), 김대윤(중부), 배용환(황성), 안진수(강동), 김원헌(건천), 김호인(황오), 김일헌(외동), 조광조(감포), 강봉종(성동), 박춘발(서면) 등 12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