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 지역사회단체 물의 날 행사 개최
【안강읍】2003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형산강 살리기 안강지부(지부장 박정근)외 6개 안강 지역사회단체에서는 지난 3월 22일 안강 형산강 둔치에서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방지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형산강 일대의 생활쓰레기 15톤을 수거하는 등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중앙자율방범대 합동 방범순찰 활동 전개
【중부동】중부동 중앙자율방범대(대장 김정복)는 지난 3월 28일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동사무소, 중앙파출소, 자율방범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방범순찰과 활동과 질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 분기마다 방범순찰과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고 있는 중앙자율방범대는 이날 상가 밀집지역과 노서고분 주변의 청소년 범죄 우범지역, 정기순찰코스 등을 대상으로 방범순찰 활동을 펼쳤다.
범곡리 마을회관 준공
【양북면】양북면 범곡리 마을회관이 지난 3월 21일 이상효 도의원과 지역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갖고 주민 사랑방으로 문을 열었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는 범곡리와 자매결연을 맺은 성동동 장미동산타워 주민 대표들이 참석해 마을 주민들과 기쁨을 같이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범곡리 마을회관은 연건평 30평에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지워졌다.
범도민 꽃의 날 행사 개최
【양북면】양북면사무소는 지난 4월 1일 범도민 꽃의 날을 맞아 지역 이장단들과 주민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도변 공한지 600여평에 꽃밭을 조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장단들과 양북면 주민들은 꽃 밭 조성과 함께 가로수길 정화 작업을 펼치기도 했다.
어일 공설시장 상가 정비
【양북면】그 동안 노후된 상가 건물로 인해 도시미관을 해처온 어일이 공설시장 내 상가가 일제히 정비됐다.
시비 2천4백만원들여 주택 및 상가 7동을 정비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도시미관을 정비하는 등 원활한 상거래가 형성될 수 있도록 했다.
황성동 장애인 분회 결성식 개최
【황성동】황성동 장애인(회장 최해일)분회가 지난 4월 10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결성식을 가졌다.
지체장애인 308명을 포함해 등록 장애인수는 515명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배용환 시의원을 비롯해 관내 기관장 자생단체장들이 참석했고 청년회(회장 이원수)에서는 이들에게 향후 지속적인 후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사진 있음)
천군 경로당 및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보덕동】천군 경로당 및 마을회관 준공식이 지난 3월 24일 관내 기관 및 자생 단체장과 각 노인회장 및 주민 150여명이 모인가운데 천군 경로당에서 개최됐다.(사진있음)
오류2리 마을회관, 경로당 준공
【현곡면】현곡면 오류2리 마을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 및 경로당이 지난 3월 28일 준공식을 갖고 건립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출향 인사, 마을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됐다.
면민 무료 의료봉사 활동 전개
【현곡면】현곡청년회(회장 김동식)는 지난 3월 2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 활동을 주관했다.
이날 진료는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현대병원의 내과, 정형외과, 통증 치료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의료진들의 후원을 받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연정화 활동
【천북면】천북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덕식) 회원 35명은 지난 3월 30일 천북면 성지리 소재 소리지와 소화천에서 쓸리게 수거와 자연정화 캠페인을 펼쳤다.
농가주부모임 화재 발생한 이웃 도와
【천북면】천북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정필)은 지난 4월 13일 신당1리에 거주하는 기초수급대상자가 기거하는 창고 건물에 화재가 발생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모임회 회비 25만원으로 생필품을 구입해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