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안시 우호대표단 경주시의회 방문
중국 서안시 우호대표단 일행(딩지엔(丁健) 중공 시안시 위원회 비서장)이 지난 달 27일 경주시의회를 방문해 경주시의회(의장 이진구) 의장단과 환담하면서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방문은 딩지엔 비서장을 비롯하여 5명의 대표단이 일본 방문을 마치고 경주를 방문해 우호 도시간 상호 우의를 돈독히 하고 앞으로 있을 국제적인 행사에 서로 관심을 같이 하도록 했다.
의장단 회의 열어 현안 안건 논의
경주시의회 의장단은 지난 5일 의장단 회의를 개최해 3월 의원 전체간담회 개최를 위한 안건에 관한 협의를 하였다.
3월 정례간담회에서는 경북관광개발공사 골프장 부지매각현황, 통합청사 주차장 민간위탁 운영계획, 계명기독병원 소송문제 등의 안건을 갖고 회의를 개최키로 협의했다.
대구 지하철 참사 성금 전달
경주시의회는 지난달 22일 대구지하철 참사 희생자 유가족과 아픔을 함께 하고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대구지하철 참사 사고대책 본부를 방문하고 합동 분향소에서 분향한 후 성금 115만원을 전달하고 희생자 유가족을 위로했다.
춘계 한국여자 축구연맹전 참석
경주시의회 의원일동은 지난 11~20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된 MBC 꿈나무 축구재단배 2003 춘계 한국여자축구 연맹전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한 47개 팀을 격려했다.
이진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자축구도 남자축구 못지 않은 역사가 있다고 말하고 화랑과 원화의 얼이 서려있는 서라벌에서 한국여자축가 연맹전을 개최하게 됨을 전 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여자축구가 더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천북화산 불고기 축제 참석
경주시의회 의원일동은 지난달 28일열린 제1회 천북화산 불고기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개막테이프를 절단하고 행사 추진위원들을 격려하고 참석자들과 불고기 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의원들은 참석자들과 불고기 시식을 함께 하면서 화산불고기 단지가 업주들에게 맛있는 고기 공급과 함께 친절, 청결한 영업으로 전국 제일의 불고기 단지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