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걸)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임시 제작 운영해오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 지난 4일부터 서비스 확대에 들어갔다.
새로 제작된 홈페이지는 경주농업의 비중 높은 작물 소개와, 홈페이지를 통한 농촌지도사업 기반 구축, 농업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이 꾸준히 요구한 직거래 장터도 30여 품목을 중심으로 개설, 생산자로부터 직접 구입 할 수 있도록 중개 역할을 담당하게돼 그 동안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힘들었던 영세 농가들에게 힘이 될 전망이며 시민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지역 농업인들이 자체 구축한 홈페이지를 등록할 있게 함으로써 농축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확충하고, 어린이 농업학교 메뉴를 개설 농업관련 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어린이들의 숙제를 해결 해 줌으로써 우리 농축산에 대한 지역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기로 했다.
한편 김종걸 소장은 "앞으로 농축산물의 유통체계를 전자상거래 중심으로 이끌어 생각이다"며 "이를 위해 내년부터 경주시 전역을 관할하는 농축산물 종합 쇼핑몰을 구축하여 유통개혁을 주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 www.gate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