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 기대"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권 순)는 지는 14일 보문단지 육부촌회의실에서 (주)디지털인프라(대표 정진원)와 인터넷홍보 마케팅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서 경북관광개발공사와 디지털인프라는 관광단지 제반 정보를 외래관광객들에게 제공, 경주를 중심으로 한 경북을 문화관광1번지로 만드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두회사간 업무제휴내용은 △인터넷을 통한 보문단지 홍보 △보문단지 방문객들과 온라인 채널구축 △관광상품 개발촉진 등이다.
한편 관광단지 개발에 주력해온 경북관광개발공사는 이번 인터넷마케팅 사업으로 관광진흥의 체계화와 함께 공사 현안사업인 감포관광단지의 외자유치에도 촉진제가 될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번 제휴로 보문단지 입주업체와 전시·이벤트업체들에게 e-CRM(전자고객관계관리)을 제공해 개별기업의 마케팅 강화는 물론 관광객 유치확대 등 관광단지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권순 사장은 이날 조인식에서 "관광단지에 관한 제반 정보를 갖고 있는 공사와 인터넷마케팅 기관이 제휴함으로써 동 사이트를 통해 경북을 방문하고자 하는 외래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향후 일본, 중국, 대만 등지로 마케팅 범위를 넓히는 등 관광홍보 인프라 구축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