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동■
동천동은 3선 의원인 박헌오 의원이 경주시장 출마를 선언해 새로운 인물들의 대결이 관심이며 현재 출마를 준비중인 인사는 3명.
자동차 부품 수출업체인 (주)코모도 대표이사 김병수씨(45)는 계림초등, 경주중, 경주공고 졸업,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전)동천 청년회 회장을 지냈고 현재 경주시 체육회 이사, 동천신문 발행인, 경주시 장애인 후원회 이사를 맡고 있다.
경주인쇄소 대표인 김병태씨(43)는 계림 초등, 경주중·고등학교, 영남대학을 졸업하고 (전)경주JC 상임부회장, (전)경주중·고동창회 이사를 지냈으며 현재 경주중·고총동창회 총무, 월간 `인쇄하는 사람들`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조규일씨(55)는 경주고등학교를 졸업, 동국대 사회문화교육원을 수료했으며 동천동 개발자문위원장, 새마을 지도자 동천동협의회장, 경주시 새마을지도자교육홍보위원장을 지냈고 현재 경주씨름인 동우회 회장을 맡고 있다.
■월성동■
임달규 의원의 의원직 상실로 보궐선거가 치뤄진 월성동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삼용의원은 국제·삼화레미콘 부사장을 지냈으며 현재 경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98년도 선거에서 정래동에 출마해 고배를 마신 김채홍씨는 읍·면·동 조정에 따라 이번에 월성동에 출사표를 던졌다.
■선도동■
선도동 선거구는 최임석 현 의원, 이영봉씨, 오세준 전경주시 건설과장의 3자 구도가 될 전망이다.
최임석 현 의원은 현재 경주농협 감사를 맡고 있으며 이영봉씨는 자총지도위원회 협의회장을 오세준씨는 경주초등 총동창회장을 각각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