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사회대학 행정학과 30주년 홈커밍데이 행사가 지난 11월 27일(土)부터 28일(日) 이틀간 경주 콩코드호텔을 비롯한 경주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캠퍼스 부총장을 지냈던 김영종 교수, 박병식 교수, 오영석 교수, 우성기 교수, 김흥회 교수, 정윤길 교수를 비롯해 80학번 졸업생부터 06학번 졸업생까지 약 100여명의 동문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화합의 한마당 잔치를 가졌다.
첫날에는 담당 교수들의 소개로 졸업생들의 모교 투어가 이어졌으며, 국민의례, 김흥회 교수의 개회사, 김영종 교수를 비롯한 각 교수들의 환영사, 재학생 대표 환영사, 홍보영상 상영, 졸업생 대표 80학번 류재중 동문의 축사에 이은 특강, 만찬 순으로 기념식이 거행되었다.
김영종 교수는 환영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의 모교 방문을 환영하고, 각계 각층에서 제몫을 하고 있는 동문들이 모이는 자리가 마련된 만큼 앞으로도 이 행사를 기점으로 더욱 단합된 총동창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특히, 올 6 2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80학번 류재중 부산시의회 의원, 91학번 황이주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류재중 동문은 `격세지감을 느끼면서 이 자리를 마련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다음 모임에서는 오늘 참석치 못한 동문들이 더욱 많이 자리를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80학번 황용섭 동문이 회장으로, 84학번 김종규 동문이 사무국장으로 선임되었다.
황용섭 회장은 수락연설에서 `행정학과 30주년을 맞아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을 축하드리고 더욱 많은 동문들이 함께 하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총동창회가 번창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튿날에는 경주 남산 칠불암을 등반하면서 우의를 다졌다.
* 동국대 사회대학 행정학과 총동창회 공식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donggukgj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