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회장 장대진) 주관, 사)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정재훈)의 주최로 마련된 “2009 경북지적장애인 지도자 연수회”가 지난 3~4일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지적장애인의 복지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도자 육성 및 역량강화와 경상북도 내 지적장애인 지도자 간의 정보교류 및 화합과 단결도모, 동시에 지적장애인의 서비스 질 향상에 관한 협의를 통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자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의회 강익수, 이경동 의원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고, 경북지역 지적장애인 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경복지재단 김상근 대표이사의 ‘사회복지재무ㆍ회계규칙’에 관한 강의,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경일 교수의 ‘우수한 사업계획서 및 프로그램 작성방법’에 관한 강의 등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등 각 지역 지도자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
뿐만 아니라 사)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의 산하지부 사회복지사 및 전문가들이 한데모여 서로의 영역에서 느낀 점과 현장에서의 노하우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좋은 가졌다. 또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연수에 대한 긴장감을 해소하고 각 지부의 지도자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장이 마련됐으며, 서로간의 팀워크를 돈독하게 다질 수 좋은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