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 Summer !....
사) 경북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회장 최기준)와 경주시 중증장애인 자립지원센터(센터장 이재근)은 공동주관으로 장애인 25명 관계자29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여름캠프를 울산 울주군 배내골 강촌연수원에서 지난 7월24일~25일 1박 2일로 행사를 가졌다
이번행사는 여름날의 캠프파이어, 물고기잡기, 물놀이 등 장애인들에게 도시생활을 떠나 산촌생활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나 장마철이라 뜻하지 않게 비가 많이 내려 실내에서 행사를 가져야만 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강당에서 두 팀으로 나뉘어 장애, 비장애가 서로 같이 어울려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각장애체험놀이, 동그라미 공던지기, 얼굴에 젖은 신문지 떨구기, 사탕놀이 등 다양한 게임을 하였다.
저녁식사 후 누구나 할 것 없이 어울릴 수 있는 한마당 장기자랑을 하는 등 한 여름밤의 시원함과 마음껏 웃고 즐거움이 교차되는 멋진 날의 여름캠프가 되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 중 제일 나이가 많으신 한전KPS(주) 월성 사업처 김영록 씨는 " 다른 생활시설에 자원봉사자로 많이 다녀봤지만 여기처럼 초, 중, 고등학교에서 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다 즐겁게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보기 좋고 맑고 순수한 모습을 보니 저 역시 자원봉사자로 나선 것이 뜻 깊고 즐겁다" 고 말했다.
또 이 날 행사는 경주시청 장애인복지담당자(계장 남심숙),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한전KPS(주) 월성사업처에서 후원금을 지원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