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노후준비와 생활에 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후종합 포털사이트 ‘행복나래’(http://csa.nps.or.kr/)를 오픈했다.
그동안 재무설계나 건강상식, 주거정보 사이트 등 분야별 사이트는 개별적으로 있었지만 노후설계에 초점을 맞추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없어 체계적인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다.
‘행복나래’에서 반드시 이용해 봐야 하는 것은 노후설계 자가진단서비스다. 평소 노후자금을 계산해 보고 싶었지만 마땅한 정보가 없었거나 민간 보험설계사를 통한 상담이 부담스러웠다면 재무진단 코너를 이용해 은퇴자금이 얼마나 필요한지 계산해 볼 수 있다. 회원 가입 등 별다른 절차없이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이 사이트에서는 국민연금 예상금액을 포함하여 노후설계를 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생애주기(Lifecycle)에 따라 결혼, 주택, 교육, 창업자금도 계산이 가능함으로 각자의 필요에 따라 이용하면 된다.
국민연금공단 경주지사는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고 보다 구체적인 개별상담을 원한다면 가까운 국민연금공단지사를 방문해 노후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특히 거동이 불편해 지사방문이 어려우면 상담직원이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할 경우 지사에 요청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