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재경 문화중·고등학교동창회 신년 교례회
모교 장학사업, 자랑스런 문화인 소개
재경 문화중·고등학교동창회(회장 이봉관.사진)는 오는 25일 금요일 19시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 신년 교례회를 개최한다.
이날 신년 교례회는 모교 장학사업 및 자랑스런 문화인 소개와 2002년 계획이 발표된다.
경주교육문화회관 송덕수 사장 취임
대한교원공제회 경주교육문화회관 사장에 송덕수(출향인.사진) 대한교원신문사 주간이 17일 취임했다. 신임 송덕수 사장의 임기는 오는 2005년 1월 16일까지 3년이다.
송덕수 사장은 화천출신으로 경주중학교를 졸업하여 대한 교원신문사 주관과 국민은행 사외 이사를 역임했다.
한·타지키스탄 장애인 협력 도모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손경호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손경호 이사장(출향인. 사진)은 지난 11일부터 9일간 중앙 아시아 신생 독립국가인 타지키스탄을 방문해 양국간 장애인 고용 제도 및 서비스 전달체계 등에 관한 국제교류확대와 상호 협력을 도모했다.
이번 타지키스탄 방문은 우리나라 장애인고용정책 및 직업재활서비스에 관한 축적된 경험을 현지 노동부 장관과 보건부 장관을 만나 전파했다.
또 손 이사장은 타지크 국립대학에서 `장애인과 복지, 그리고 인류평화`라는 주제로 장애인고용에 관한 역사와 우리나라의 장애인고용제도 등에 관해 강연을 했다.
재경경주향우회 정기총회·신년교례회
향우회회장 선출 불협화음으로 연기
재경경주향우회(회장 황윤기) 제45회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가 지난 15일 강남구 소재 늘봄공원에서 열렸다.
김수학 명예회장과 손정호 상임고문, 각 읍면 향우회 회장, 이원식 경주시장과 임진출 국회의원 및 향우회 회원 2백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황윤기 회장은 "향우회 간 기쁨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돕는 전통을 영원히 이어나가자"며 "올 한해도 회원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한다"며 말했다.
이어 황윤기 회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인사들을 소개하고 찬조금으로 향우회를 빛낸 이강희 고문, 이정우 향우 등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김수학 명예회장의 새해 덕담을 담은 격려사와 이원식 경주시장의 축사가 이어지고 이동환 세계일보 부사장, 백승관 본사 부사장, 최영숙 총무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한편 신규 회장단 선출과 관련하여 황 회장은 "1월 총회에서 결정하는 것이 원칙이나 차기 회장으로 추천된 인사들의 불협화음을 막고 향우회의 원만한 집행부 구성을 위해 3월 정기 임원·이사 회의에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그 동안 회장단은 결정 시까지 현 회장단이 유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모두 동의하고 3월 차기 회장단 구성까지 현 회장단이 유임하기로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