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역점사업이 있다면
=올해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감포관광단지의 단계적 개발 착수와 국책 시업인 경북 북부유교문화권 숙박휴양거점 조성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감포관광단지는 골프장시설지구 등 부지매입 15만평과 골프장 진입로 착공을 사업에 포함시켰고 유교문화권 조성을 위해 기본 계획 수립 및 관광단지 지정 인허가 완료와 부지매입 착수를 목표로 하고 하고 있다.
*부임 후 골프장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고 하는데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분위기 쇄신을 위해 과감한 인사 조치와 골프장을 매각하지 않는다는 확실한 방침을 주지 시켜 희망을 주었다.
또 잔디 회복을 통한 영업 수익 증대만이 우리 공사가 발전 할 수 있다는 경영 의지를 주지시킨 결과 임직원이 일심동체로 잔디를 살리기 위해 토양분석 및 토양개량과 병충해방제, 배수작업 등 다각적인 연구와 집중 관리로 짧은 기간내에 잔디를 회복시켰다.
이런 노력으로 2001년도 운영 순수익은 전년도 대비 53%가 증가한 57억원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말 보문관광단지 조성게획을 발표했는데 단지 활성화와 직결되는가? 또 새로운 시설확충계획은 무엇인가?
=21세기 변화된 문화와 관광패턴 변화에 부응하고 각계각층의 관광객을 수용토록 개발게획을 일부 수정했다.
이에따라 자연생태환경 보존이 필요한 덕동호 주변의 상수도 보호구역 등을 관광단지에 제척하고 입주업체의 형평성에 맞도록 삼립하일라 콘도를 단지에 포함시켰다.
새로운 시설확충으로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수용코자 콘도미니엄을 추가하였고 관광객의 참여와 즐길 수있는 경정장을 신설 게획했다. 또 소공원을 추가해 휴식공간을 늘리고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보강했으며 일부 부적합한 상업시설(엑스포장 앞 쇼핑센터)을 녹지로 보전하는 방향으로 개발계획을 수정했다.
특히 교육원 부지를 교육 및 연수시설로 서라벌서라벌광장 일부지역을 조정해 관광객 편의시설로 변경해 변화하는 관광패턴에 부응하고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메리트를 재공해 보문단지 개발 및 감포단지 개발사업의 활성화를 도보하고 있다.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굵직한 행사가 열리는데 이에 대한 대비책은?
=월드컵 특수에 대비해 관광진흥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입주업체 가격파괴와 함께 베낭여행 응원단 유치전략을 수립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고 해외(중국, 미국시장) 특별 판촉단을 경북도와 경주시 우리 공사가 공동으로 구성해 현지 관계자를 방문하고 판촉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을 위해 관광안내 시스템을 정비하고 월드컵 기간중 보문야와상설국악공연 매일실시, KBS전국노래자랑유치, KBS열린음악회유치, 어린이날 특별공연개최 등을 통해 관광객 유치를 극대화 하겠다.
*지난해 내실경영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올해 경영 목포를 요약한다면
=금년도 경영목표는 보문관광단지를 활성화를 위해 관광 시설을 지석적으로 확충하고 감포관광단지 단계적 개발 착수, 경북북부유교문화권 숙박휴양거점 조성에 역점을 둘 것이다.
또 월드컵 관광객 유치를 위해 참가국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관광객맞이 친절운동과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을 준비중이다. 경영관리 개선을 통해 팀제 도입 등 경영활성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매출액 1백77억원을 목표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