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 임배근)는 2007년 산업자원부 공모사업인 역사문화도시 경주 도시경관 기초사업 간판문화개선을 통한 ‘걷고 싶은 거리 만들기’과제로 응모해 채택된 사업 시행 평가 결과 우수 평가로 확정돼 시상금 300만원을 지급 받았다.
그동안 지역혁신협의회는 경주시와 함께 지역혁신과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장관 표창 2회, 대구경북지역혁신협의회 1회와 더불어 시상금 2회를 수상했으며 경주시는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우수기관으로 장관상 2회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 2006년에는 지역혁신협의회 활동 우수단체로 평가받아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그 시상금 200만원 중 100만원을 불우이웃돕기에 기탁해 소외 계층에 대한 노력 또한 아끼지 않았다.
또 지난해에는 자체 혁신사업으로 사람이 모든 경쟁력의 원천임을 일깨워 주는 ‘경주교육인적자원 개발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교육계 및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의 중요성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한단계 나아가는 지역 혁신을 주도해 경주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지역혁신협의회는 올해에도 세미나, 아카데미, 혁신책자 발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혁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