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재해예방 표어·포스터 공모
경북도와 도내 시·군은 제15회 방재의 날(5.25)을 맞이하여 오는 10~28일까지 자연재해예방에 관한 주제로 표어·포스터를 공모한다.
공모 참여자는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구분해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가 직접 또는 우편으로 시·군청 방재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작품주제는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들을 미리 점검하고 정비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내용,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내용, 재난피해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협심 단결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 등이다.
응모작품에 대한 시상은 표어·포스터 최고작 초등부 1점, 중·고등부 1점, 대학·일반부 1점 등(분야별 : 표어3, 포스터3점)은 소방방재청에 추천하며, 각 대상별 최우수(표어 3 / 포스터 3), 우수(표어 6 / 포스터 6), 장려( 표어 9 / 포스터 9)는 도지사 상패를 방재의 날(5.25)을 전후해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개별 통지하고, 당선작품에 대한 모든 권리는 경상북도에 귀속되며 제출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치수방재과 방재총괄(053-950-3724) 및 도청홈페이지(www.gb.go.kr) 또는 각 시·군청 방재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