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CALL(한번의 전화)` `ONE PLUS(하나 더)` `ONE FRESH(신선한 상품 하나씩 개발)` 등의 `하나로 운동`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면서 후발주자로서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청호나이스가 한국능률컨설팅 고객만족경영에서 중소기업부문 대상을 받았다.
청호는 93년 `인류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 창달`을 창업이념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세계적 초우량기업 실현`을 기업 비전으로 선포하고 업계 리더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해 왔다.
후발주자로 시장에 진입해 급격히 변화하는 고객 욕구와 시장환경, 방문판매시장의 특수성 등을 반영한 청호만의 독특한 기업 문화활동을 형성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은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미지를 형성함은 물론 모든 임직원이 만족하고 긍지를 느끼는 직장, 고객과 협력업체에서 신뢰받는 회사를 만드는 기반이 됐다.
청호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CS정책 추친을 핵심 전략으로 설정하고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쓰리나이스운동`을 수정 보완해 제2 도약을 위한 `하나로운동`을 전개해 왔다.
`고객과 기쁨을 하나로, 고객과 경영을 하나로`라는 슬로건의 ‘하나로운동’은 고객의 행복추구와 환경친화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고객과 기업의 공동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정 회장은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CS교육을 통해 고객과 하나되어 세계일류 환경 건강 관련 전문기업으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