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원석/경주소방서장
희망찬 2007년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 뜻 깊은 새해를 맞이하여 30만 경주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화재·구조·구급 등 사고건수가 줄어든 것은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와 성원에 힘입은 바 크며,새해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현대사회의 재난은 똑같은 형태로 나타나지 않으며, 단 한 번의 재난으로 엄청난 재산과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형 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점검과 자율적인 방화태세 확립으로 시민의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여 사건사고 없는 한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올해에는 대형사건·사고의 절대방지를 위하여 시민의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하여 화재경각심을 고취하고, 다중이용업소 등에 대한 소방검사를 철저히 하여 화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소방능력의 향상으로 출동태세에 완벽을 기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방안전 확보의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하겠습니다. 모든 도시적 위상이 안전이라는 반석위에 있을 때 , 그 빛은 더욱 발할 것이며 지역의 발전 또한 가속화할 것입니다.
또한 정해년 새해에는 안전에 관한 한 늘 지역의 중심에 서서 소방안전망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며 21세기형 봉사행정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