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보훈지청( 지청장 이희범 )과 경북관광개발공사( 사장 김진태 )는 11.28 경북관광개발공사 회의실에서 "현충시설 및 체험! 경북가족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보훈지청에서는 선조들의 공헌과 희생정신이 살아있는 소중한 자산인 지역의 현충시설을 활성화하고 관광명소화하여 국민의 나라사랑정신함양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한편 경북관광개발공사에서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북도내 시군을 답사하며 지역의 특화된 각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상품인 “체험! 경북가족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의 주요 골자는 양 기관의 현충시설활성화사업과 체험경북가족여행 사업추진을 위해 인적, 물적교류 및 업무전반에 관해 공동으로 협조 추진하기로 합의했으며 국민의 애국심함양과 민족정기 선양을 위하여 가족체험여행 행사에 지역내 현충시설 참배 등 인성교육내용을 강화하고 독립운동 및 호국관련 문화행사시 상호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식에 앞서 양 기관에서는 이미 8월 광복절계기, 11월 순국선열의 날 계기로 현충시설탐방과 연계하여 "체험!경북가족여행"을 실시한 바 있지만 경주보훈지청과 경북관광개발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한층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현충시설의 활성화는 물론 성공적으로 체험! 경북가족여행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또한 상호 우호증진 및 유대강화에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