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학부모, 교사 등 참석 입시박람회, 축하공연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4일 오후 1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06 고3 수험생 청소년축제’가 열렸다.
수학능력시험 이후 고3 청소년들에게 학교생활과 공부에서 받은 긴장감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함께 어울려 자기욕구를 건전하게 발산시키고 나아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정립과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올바른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리는 이번 청소년 축제는 고3수험생을 비롯한 학부모, 교사, 대학생, 일반시민 등 3천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뷰티·웰빙부스 등 교양박람회를 비롯한 대학별 동아리 공연, 개회식, 인기대학동아리초청공연, 청소년 장기자랑, 인기가수 무가당 등 초청 축하공연, 시상 및 경품추천을 통한 푸짐한 상품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참가한 학우와 선생님이 함께 어울려 그간의 노고를 서로 위로하며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들을 만들며, 고3 청소년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시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수학능력시험과 기말고사가 끝난 시점에 청소년들이 학교 교육과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의 욕구와 젊음을 마음껏 발산하여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고 내일을 향한 새로운 출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