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신라문화제 화랑․원화 선발
- 화랑 智․仁․勇, 원화 眞․善․美 선화공주 3명 등 9명 선발 -
신라문화선양회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찬란한 신라천년문화 미래로! 세계로!” 란 주제로 개최되는 지역 최대문화축제인『제34회 신라문화제』개최를 앞두고 9일 오후 7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화랑․원화 선발대회를 가졌다.
화랑․원화 선발대회는 삼국통일의 원동력이 된 화랑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화랑의 진취적 기상체험으로 밝고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한다는 방침하에 신라문화선양회가 지난달 20일까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으로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남․여 각각 신장이 170cm와 165cm 이상인 용모가 단정한 학생 50여명을 추천 받아 화랑은 智․仁․勇과 원화는 眞․善․美 및 선화공주 3명 등 총 9명을 선발했다.
이날 선발된 화랑인 智, 仁, 勇과 원화인 眞, 善, 美는 각각 100만원, 80만원, 60만원의 상금과 인증패가 수여됐고 선화공주 3명에게도 각각 50만원의 상금과 인정패가 수여됐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화랑․원화는 신라문화제 서제장 헌관 안내 및 호위를 하며 시가지일원에서 개최되는 길놀이와 각종 미인대회를 비롯한 경주시가 주관하는 행사 안내 및 홍보요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선화공주는 자매도시인 익산시에서 개최되는 서동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