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세계대회 참가자 3천여명
천년고도 역사문화 탐방 차 경주방문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충북 및 속초시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연합(회장 도기권) 세계대회 참가자 3천여 명이 천년고도 역사문화 탐방 차 경주를 방문한다.
찬란했던 우리조상들의 우수한 문화를 체험코자 28일과 다음달 3일, 10일, 4박5일간 일정으로 3기로 나눠 1천명씩 총 3천 여명이 방문하는 국제청소년연합 세계대회 참가자는 미국을 비롯한 중미, 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러시아 등 전 세계 50개국 청소년들이 방문함으로서 천년고도 경주를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방문 일정을 보면 방문 첫날 오후 6시 30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야외무대에서 환영행사 일환으로 경주관광홍보 영상물 관람, 지역예술공연 관람, 국제청소년연합 홍보영상 시청, 백상승 경주시장 환영사, 도기권 회장 격려사, 남아메리카․아프리카․한국문화예술공연 관람, 그라시아스 합창단 축하공연 관람, 세미나, 그룹미팅 등을 가짐으로서 다양한 국제문화 섭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다음날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불국사를 비롯한 국립경주박물관과, 대능원등 문화유적지를 관람하고 월성원자력발전소와 포스코를 견학하며, 황성구장에서 함께 축구를 즐기고, 보문관광단지에서 마라톤을 통해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한편, 젊음, 도전, 교류 연합의 정신이란 슬로건으로 지난 95년도에 설립한 (사)국제청소년연합은 매년 이맘때 전 세계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를 한국에 초청하여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를 마련해오고 있다.
문의전화 : 010-3263-3626(조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