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족구연합회가 주최한 제1회 경주 서라벌배 전국 초청 족구대회가 지난달 26~27일 양일간 축구공원 5,6구장에서 개최됐다.
경주경찰서(서장 최병헌)는 29일 오전 경주시 현곡면 소재 현곡초등학교를 방문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세계 최대규모의 테디베어 전시관이 경주 보문단지에서 오픈했다. 한국테디베어협회는 지난달 31일 경주보문단지 대명리조트 맞은편에 제주의 3배, 미국 마이애미의 4배에 이르는 4000㎡ 규모의 테디베어 전시공간을 자랑하는 '테지움 경주'를 오픈했다.
경주시새마을회에서는 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회장 이순득) 주관, 경주시 후원으로 오는 21일부터 경주시 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강의할 제7기 독서문화지도사 과정 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한국각자협회 경북지회 창립전이 4월1일부터 7일까지 경주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서각은 단지 나무에 글을 새기는 것만이 아니라 작가의 마음과 예술적 감각이 조화롭게어려진 예술작품이다.
볼링 동호인구의 저변 확대와 우수 선수 발굴, 볼링동호인 상호간의 화합의 한마당을 위한 제20회 경주시장기타기 볼링대회가 지난달 26~27일 양일간 황성볼링장에서 열렸다.
문화고등학교 환경동아리 ‘푸른소리’ 학생들과 봉사활동 동아리 ‘아가페’는 지역사회에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달 10일 학교인근 경로당(이문안 중마을)을 방문해 라면과 음료수를 전달해 어르신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미래 경주의 희망은 인재양성 !’을 목표로 하는 (재)경주시장학회(이하 장학재단)가 지난 30일 동천동 장학회 사무실에서 개소 및 현판식을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달 25일 시내 봉황대에서 학생,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일본 대지진이 국내 경제에 미칠 피해가 당초 우려했던 것 보다 다소 제한적이라는 정부의 조심스런 관측 속에 경주지역에서 개최될 각종 국제행사에 일본인들의 참여가 예년에 비해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1경주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영상
봄의 전령들을 인도하는 안성만 지휘자
세계적인 신동(伸銅)업체이자 방위산업체인 ㈜풍산이 최근 포항시청에서 열린 '대구경북 통합방위지방회의'에서 '통합방위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통합방위 유공 표창은 매년 군부대....
경주소방서는 지난달 29일 오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및 소방행정 발전에 공이 크고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한 의용소방대원의 자녀 중, 고등학생 6명, 대학생 36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총 3800만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1년 대학청년고용센터(잡영플라자, Job-Young Plaza) 사업 대학으로 선정됐다.
각자의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성을 발휘해야할 비범한 재질을 가진 청소년들을 발굴해 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 민족과 국가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초석을 담당하기 위한 대추밭장학회의 제21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2011년도 양남향우회 정기총회가 지난달 24일 서울 용산구 용산동 전쟁기념관 뮤지엄 홀에서 열렸다.
경주시가 '2011 경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를 1개월 앞두고 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대국민 홍보활동에 들어갔다.
경상북도과학영재교육원의 2011학년도 입학식이 지난 26일 오전 경상북도과학교육원 시청각교육실에서 열렸다. 경북도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시군교육청에서 추천 받은 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문적성검사 및 심층 면접의 3단계 과정을 통해 선발된 140명의 과학 영재들은 입학 후 11회의 출석 수업 및 원격 수업, 창의·인성캠프, 여름집중교육, 현장체험학습, POSTECH 위탁교육 등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1년간 이수하게 된다.
제주도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인 ‘신비의 도로’ 일명 ‘도깨비 도로’가 2001년 외동읍-양남면을 잇는 지방도 904호 3구간 (입실2리 토전마을 구간)에서 각각 발견됐지만 이를 아는 사람은 별로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