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경주시의회 출범
의장-이진구, 부의장-이종근의원
제4대 경주시의회가 지난해 7월8일 제7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경주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선거에는 이진구 의원(황남·탑정)이 부의장 선거에는 이종근 의원(내남)이 각각 당선됐으며 각 상임위원장은 조광조 의원(운영위원회·감포읍), 김상왕 의원(기획행정위원회·양북면), 김승환 의원(산업건설위원회·양남면)이 각각 맡았다.
경주시의회 제75회 제2차 정례회
올해 예산 3천463억5천300만원 확정
지역현안문제 시정질문 펼쳐
경주시의회(의장 이진구)는 지난달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제75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5일 제1차 본회의에서 백상승 시장으로부터 2003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듣고 예산결산위원회(위원장 오세준)를 구성해 심의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2003년도 경주시 예산 3천463억5천300만원 중 불요불급하다고 판단되는 48억4천373만9천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편성했다.
또 20일 시정질문에는 박재우 의원(불국동)이 ▲충효동 야척마을~현곡면 가막골 연결도로 확·포장 ▲동천동 나이키부대~동천청사 서편사거리 도로확장 ▲소금장지구 중 북군마을 뒷산 국립공원 해제용의, 안진수의원(강동면)이 ▲경로당 운영비 및 연료비 지원대책 ▲논농업 직불제 농민들 불만 시가 일부 보전할 용의, 배용환 의원(황성동)이 ▲문화재 발굴비용 국가 부담 및 시 자체 문화재발굴단 구성계획 ▲횡단보도와 자전거 전용도로 연결도로 경계석 낮춰 보행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용의 등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 본회의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진>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한국여자축구연맹전 유치 신청 논의
경주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8일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은 집행부로부터 `2003년 MBC배 한국여자축구연맹전` 유치신청의 건에 대한 보고를 받고 추진 경위를 질의했다.
의원들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경주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좋은 행사를 많이 유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집행부가 모든 일에 적극적인 자세로 일해 줄 것을 요구했다.
경주시의회 제76회 임시회 개최
`주민감사 청구` `자치행정과 신설` 의결
경주시의회(의장 이진구)는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제76회 임시회를 개최해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 및 일반안건을 처리했다.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경주시주민간사청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을 수정 의결하고 `경주시의료보호기금특별회계설치 및 운영조례개정조례안`과 경주시행정기구설치중개정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했다. `2002, 200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승인안도 집행부의 원안대로 가결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0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 후 수정 승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