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40여명의 외국 관광객들이 신라문화체험장(관장 전병길)에서 ‘왕과 왕비복체험’‘다도체험’‘문화재모양 탁본’‘문화재모양 비누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다.
중증장애인요양시설 경주푸른마을(원장 이상록)은 지난 15일(수)~17일(금) 2박 3일간 경남 하동에 있는 청소년수련원에서 사회복지법인 민재 경주푸른마을과 누리봄일터의 장애인 및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한 여름캠프를 실시하였다.
경주는 신라 천년의 도읍지로 찬란한 역사문화유적이 산재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이다. 아름다운 해안과 보문관광단지를 비롯한 각종 관광인프라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해마다 관광객이 줄어들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관광선호도 조사에서 용인민속촌보다도 못한 것으로 평가받는 수치도 겪었다.
경주시는 이달부터 한국석유관리원, 소방서, 경찰서와 합동으로 주유소, 일반판매소, 길거리 판매행위와 운송회사, 자동차학원 등의 대형사용처를 대상으로 불법 유사석유제품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정수성 국회의원, 백상승 시장, 최병준 시의장, 김종신 한수원 사장이 15일 서울 삼성동 한수원 본사에서 회의를 열고 한수원 부지 변경 여부를 다음 달 중에 매듭짓는다는데 합의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의회 제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석호)와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득)는 지난 14일부터 경주시 행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3, 4면>
경주지역 도시가스 요금이 타 지역에 비해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4일 경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진락 의원은 경주지역이 타 지자체에 비해 매출이익과 당기 순이익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도시가스 요금은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주장했다.
경주시 서면 도계리 상동경노당(상동 노인회장:황은채) 준공식 지난 12일 오전 11시 박병훈 도의원, 이종근 시의원, 이상노 서면면장, 김태하 변호사, 김형웅 불교방송 동해지사장등 내빈들과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태권도협회(회장 김문수) 개소식이 지난 12일 오후 2시에 황성공원 협회 사무실에서최병준 시의장, 김태하 변호사, 경주지역 태권도 관장들, 경주시 태권도협회 고문, 어린이 시범단 학부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행정사무감사 때 도마위에 오른 시립화장장
장애․비장애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방학 동안 지속적인 교육 활동의 기회 제공 및 일상생활에서의 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
여름철 피서지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펼치는 사업으로 외부에서 온 피서객들에게 경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임마누엘 사랑의 집’후원을 위한 서울 블러스 초청 연주회가 다음달 10일 오후 8시 서라벌 문화 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에 부산가톨릭대에 재학중인 이혜정(3학년, 노인요양관리학과)학생이 방문을 했다.
동화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꿈을 전하는 제1회 ‘나라사랑 문화사랑’ 동화구연대회가 지난달 27일 제5회 경북 어머니 동화구연대회와 함께 경주문화원에서 개최되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7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경주시국민체육센터에서 18명의 중증장애인 및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자립생활 훈련프로그램인 수영을 실시한다.
모량초등학교 총동창회
2009년 7월 9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 자연보호 읍ㆍ면ㆍ동협의회 세미나가30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도지사를 비롯 하여 경주부시장 등이 참석하였다.
경주여명
안압지 부근 연꽃단지에 연꽃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모이고 있다. 넓은 부지에 아름다운 연꽃단지를 만들어 천혜의 경주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