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다문화가족센터와 함께하는 ‘V-쿠킹’
이재욱 기자 / 2023년 09월 27일
SNS 공유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경주시가족센터와 협업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V-쿠킹’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이날 경주시가족센터 회원 18명이 참여하였고 웰빙 떡 제조 강사와 함께 한국 음식인 영양 찰떡과 백설기를 직접 배우고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외국인 주민들이 만든 떡은 황성동 고성마을회관, 유림마을회관, 갓뒤마을회관에 등록된 120여명의 어르신에게 나눔했다.

경주시가족센터 참가자는 “집에서 직접 떡을 만들어먹을 생각은 못했었는데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떡 레시피를 배우게 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회원들과 함께 떡을 만들 시간을 만들어주셨고 또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 만들어준 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V-쿠킹’은 경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한국음식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고 지역주민들과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민들에게 외국인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최신기사
(사)고향주부모임 경주시지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실시
사단법인 고향주부모임 경주시지회는 지난달 30일 경주시 강동면 소재 은혜원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엄태권 기자 / 2023년 12월 04일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주시선수단 해단식 열려
경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28일 웨딩파티엘 연회장에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북대표 경주시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엄태권 기자 / 2023년 12월 01일
한전MCS 경주지점 경주화랑봉사단
한전MCS 경주지점 경주화랑봉사단이 지난 17일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의 MOU 체결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인 ‘줍깅 챌린지’를 진행했다. 줍깅 챌린지는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이날 봉사단 34명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늦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동료들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오선아 기자 / 2023년 11월 30일
경주시립도서관, 인문학 강연 특집 ‘큰 거 온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연말 주제별 시리즈 인문학 강연 특집 ‘큰 거 온다(LIBRARY PROJECT)’를 12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이 기간 총 11개 강연이 열린다. 주제별로는 토닥토닥 너를 응원해, 책에 스며들다, 나를 아는 시간, 앎의 즐거움, 쉬는 것도 방법, 내일을 위한 준비 등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 특강 주제와 관련된 북큐레이션을 제공해 관심 있는 주제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30일 오전 10시부터 12월 7일 오후 6시까지다.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독서문화행사/문화행사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경주시민(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SNS(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경주시립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아 기자 / 2023년 11월 30일
외동농협, 자재센터 현대화 사업 완료
외동농협은 조합원의 숙원사업인 자재센터 현대화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3일 개점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자재판매장을 대상으로 신·증축 등을 통해 현대화된 자재판매장으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점한 외동농협 자재센터는 농업인 등이 필요로 하는 자재를 일괄 진열·판매하는 마트형 자재 전문판매장으로, 이채철 외동농협 조합장이 내건 핵심 공약사업이다. 자재센터는 외동농협 연안지점 자재창고 건물을 활용해 마트형 영농자재 판매장 300㎡, 농약 판매장 45㎡, 창고형 판매장480㎡, 경제사무실 135㎡ 등의 규모로 새 단장했다. 센터 내에는 1700여품목의 농업용 자재와 전동 공구, 생활자재를 진열·판매한다. 이채철 외동농협 조합장은 “조합원과 지역주민에게 영농자재를 비롯한 각종 공구와 소형농기계 등을 마트형의 쾌적한 공간에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선진화된 농업기술과 관련 자재를 농업인에게 소개하는 등 스마트 농업이 확산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 참석한 예병원 경주시 농림해양축산국장은 “외동지역 농가들의 숙원사업인 자재센터 개점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농가의 소득향상과 영농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양동완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부본부장, 조현철 농협중앙회 경주시지부장, 정성락 울산 농소농협 조합장, 최준식 경주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지역 조합장, 김형철 경주시 농업인회의소 회장, 예병원 경주시 농림해양축산국장, 최덕규 도의원, 오상도·이진락·주동렬 시의원을 비롯해 지역민 500여명이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다. 한편 외동농협은 이번 사업 외에도 경주시와 함께 ‘다목적 공익형 벼 공동육묘장 신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박성범 시민 기자 / 2023년 11월 30일
오상욱 경주의 조선스토리 이창언 교수의 SDGs·ESG 톺아보기 뉴스
경주사람들 경주라이프 금요연재
PC버전로그인
Copyright ⓒ 경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054-746-0040 / 팩스 : 054-746-004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