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3-04 오후 03:32: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

경주 블루원 윤재연 대표 “이젠 유튜버로 불러주세요”

직원들까지 유튜버로 육성 화제
이상욱 기자 / lsw8621@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21일
↑↑ 윤재연 대표의 유튜브 골프 콘텐츠 채널 ‘공 때리는 언니’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면서 유튜브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CEO는 물론 직원들까지 유튜버로 육성해 내는 기업이 등장해 화제다.
태영그룹 레저부문 계열사 블루원이 그 주인공.

골프장과 콘도, 리조트, 워터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는 블루원은 직원들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특별한 미디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평소 1인 미디어에 관심이 많았던 윤재연 대표는 직접 교육에 참가해 크리에이터로 변신하기도 했다.
그 결과 최근 ‘공 때리는 언니’라는 이름의 골프 콘텐츠 채널을 개설했다.

윤 대표는 단순히 채널개설 뿐 아니라 실제 1인 유튜버로서 콘텐츠 기획과 촬영 제작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실시간 댓글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블루원 소개와 홍보만이 아니라 누구보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라는 윤재연 대표.

실제로 윤 대표는 골프가 비싼 고급스포츠라는 편견을 깨고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골싸’, 즉 골프를 싸게 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리는 등 골프의 진정한 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대부분의 골프 콘텐츠가 스윙과 레슨에 관련된 것과 달리 골프의 허세문화를 뒤집고, 올바른 골프장 매너와 문화를 소개하는 것이 차별화된다.
특히 윤재연 대표는 CEO로서의 권위를 세우기보다 ‘공 때리는 언니’라는 부캐(부캐릭터)로 친근함을 앞세운 것이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

한편, 유튜브를 통해 가장 눈에 띄는 활동을 하고 있는 CEO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다.
그는 최근 스타벅스 코리아와 인터뷰형식으로 진행된 영상에서 자신의 스타벅스 닉네임을 인증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료를 소개해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도 신 라이브(완전 신박한 라이브)라는 제목으로 진행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회사 전략 방향부터 대표에 대한 궁금한 점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직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상욱 기자 / lsw8621@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21일
- Copyrights ⓒ경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INTERVIEW
경주오디세이
경주라이프
포토뉴스
경주인살롱
사회
칼럼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844
오늘 방문자 수 : 32,530
총 방문자 수 : 4,304,650,964
상호: 경주신문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계림로 69 / 발행인·편집인 : 손동우 / 발행인 : 정학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동우
mail: gjnews21@hanmail.net / Tel: 054-746-0040 / Fax : 054-746-00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024
Copyright ⓒ 경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